엑셀로 INSERT 쿼리 만들기




엑셀로 테이블 데이터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, 간단한 사용자 함수를 정의하면 INSERT 쿼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
아래와 같이 USERS 테이블에 다음과 같은 데이터를 INSERT 할 예정입니다.









사용자 정의함수 만들기




"Alt + F11"


을 누르면 Microsoft 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라는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.


다음과 같이


"삽입 > 모듈"


을 선택하여 새로운 모듈을 생성합니다.






새로운 모듈에 아래와 같이 함수를 추가합니다.




해당 모듈을 저장하면 사용자 정의 함수 생성이 완료됩니다.




적용해보기


특정 셀을 선택한 후 새로 생성한 함수를 이용하여 수식을 작성합니다.




=CREATE_QUERY(B

$

3, B

$

4:E

$

4, B5:E5)




테이블 명과 컬럼 명 셀에 '$' 를 붙이는 이유는 다른 셀에도 적용 시에 row 쪽은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합니다.








수식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!!! 쿼리가 나옵니다. 다른 행도 적용시키기 위해 아래로 쭉 끌면~






쿼리가 완성됩니다.







엑셀에서 주어진 함수만으로 만들어보려고 했는데... 잘 안되서 사용자 정의 함수까지 건들게 되네요 -ㅁ-...
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