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GEF] 무작정 따라하기 - Part. 3 Editor 생성
가장 기본이 되는 Editor 를 만들고 간단하게 실행을 목표로~
Part. 3 Editor 생성
|
Part. 3 Editor 생성
프로젝트에서 사용할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. 일반 자바 프로젝트라면 빌드 패스에 jar를 추가하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되겠네요...
plugin.xml
을 더블클릭하면
Plug-in Manifest Editor
로 열리게 됩니다.
하단 탭에 있는
Dependencies
탭을 열고
Required Plug-ins
에
Add…
버튼을 클릭하여
org.eclipse.gef (3.4.0~~)
를 추가합니다.
추가가 되었으면 저장을 하고
org.eclipse.gef.ui.parts.GraphicalEditor
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하나 생성합니다.
클래스를 하나 더 생성합니다. 이번에는
org.eclipse.ui.IEditorInput
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입니다.
이제 확장을 설정해 보겠습니다. 확장이란… 아직 저도 잘 모릅니다.
plugin.xml
을 열고
Extentions
탭에서
All Extentions
의 Add… 버튼을 클릭하여
org.eclipse.ui.editors
를 추가한 후
Extentions Element Details
를 다음과 같이 입력한 후 저장을 합니다.
id는
FormWizardEditor
의 ID 로 설정하시면 되고, class 의 경우에는
FormWizardEditor
로 설정을 합니다.
ApplicationWorkbenchAdvisor
를 열어서
postStartup()
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합니다.
실제로 돌려봐야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겠죠??
plugin.xml 의 Overview 탭에서 Testing 항목에 Launch an Eclipse application 을 클릭하면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.
(한번 실행시키면 Run 항목에 추가가 되네요~)
밍숭맹숭한 실행화면~
|
댓글
댓글 쓰기